진! 인생의 레시피 풍년 몽콩 순두부찌개
저는 양말을 같이 뜨는 마리 언니 양말통을 3년째 하고 있어요양말을같이짜는것도좋지만아주도움이되는생활정보,생활정보를많이받으시길바랍니다.많은 선배님 어머니들부터 어린 분들까지 같이 있거든요.
스타우브 냄비에 빠진 것도 양말방 가족을 통해서였습니다.그리고 망삭의 몽콘떼를 알게 된 것도 그렇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비가 너무 좋다고 추천을 받아서 샀는데 정말 많이 쓰는 거예요최근에 할인해서 하나 더 샀어요. 남편이 이 사실을 알고 있을지 모르겠어요!
양말방 라떼사랑 님이 몽콘테를 추천해주시고 거기에 딱 맞는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알려주셨습니다.
지난번 풍년 몽콘티 문장 이후, 여러분이 레시피를 물어보셔서 라떼아이 님께 여쭤본 후 여기에 올리겠습니다.
오마이갓, 많은 분들이 순두부찌개를 즐겨 끓이는데 직접 끓이면 싱거워서 다 담근대요.저도 정말 좋아하는데 같은 이유로 신혼 때 이후로 거의 만들어본 적이 없어요
근데...!!!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알려줬던 친구들도 다 엄지 척이었어요.정말 그냥 따라만 해도 기가 막힌 순두부찌개를 만들 수 있어요.
1-1. 순두부물빼기(필수!) 1-2. 쇠고기 양념 해두기(다진 고기, 참기름, 마늘, 후추, 미림) 2. 양념 : 참기름, 다진 마늘, 고출분액젓 1큰술, 볶은 쇠고기 2큰술 3. 끓인다 : 순두부 버섯안주 멸치육수 200ml 끓이면 대파 노른자
1-1. 순두부, 물빼기, 순두부팩을 칼로 배를 가르고(살짝 찔러 비닐만 그~) 갈라진 면을 내려 통에 담아 냉장고에 그대로 넣어 둡니다. 한두 시간 지나면 물이 아래로 빠져요. 밍크밍크 밍크찌개가 안되게 하려면 필수입니다.
1-2. 소고기 양념 : 간소육에 참기름, 마늘 약간, 후추, 미림을 넣고 볶습니다. 이대로 냉동고에 넣어 두면 냄새도 없고, 여기 저기 사용하기 편합니다. (주먹밥, 떡국고명, 김밥 등)
2-1. 양념장:(참기름, 마늘, 고춧가루, 젓갈) 1큰술, 소고기볶음 2큰술 섞습니다. 액젓에 참치 액체를 쓰면 의외로 맛있어요.
2-2. 끓이기 : 냄비에 순두부를 넣고 버섯 한줌을 넣고 멸치육수 200ml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부글부글 끓입니다. 파 넣고 마지막에 노른자 토닥토닥 이것으로 끝입니다. 한 20분 정도 끓여야 간도 썰고 맛있어요.
<여기서부터는 추가주 교체>
순두부찌개 1. 순두부찌개를 되게 좋아하는데 제가 끓이면 되게 싱거워요 요즘 다담을 많이 하는데 순두부찌개 많이 끓이는 분한테 배웠어요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양 두 배 가지고 해봤는데 그것도 괜찮더라고요.
사진의 냄비는 풍년 PNN 몽콘테라는 상품입니다. 미니 주물입니다만, 위의 레시피가 바로 저 냄비 주문 제작 용량입니다. ㅎㅎ 인덕션에 뚝배기가 안 돼서. 여기 이사 와서 거의 5년 동안... 찌개를... 스텐 냄비에 먹고 싶지 않아 그래서 레시피를 알려줬던 라떼 사랑 님이 같이 추천해 주셨어요.사이즈가 딱 좋고 가격도 싸고 예뻐서 정말 좋아요.
https://blog.naver.com/artknitting 제가 잠시 스타우브에 빠져서 사이즈별로 하나하나 샀고 요즘은 인덕션위에 무쇠친구들이 사이좋게 밥을... blog.naver.com '몽콘테나베 리뷰'는 이쪽입니다. 내용은 별로 없지만 만들어 먹은 음식이 몇 개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먹었던 몽콘테 음식... 자주 만들어 먹는데 이제 사진을 잘 남기지 않네요. ^^
맛있는 건 같이 먹읍시다. #순두부레시피 #찜레시피 #풍년몽콘티 #주방용품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