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없는 육회, 양념육회 만드는 법 어려워

아주 맛있게 먹은 소고기 육회입니다입안에서 살살 녹지만 비싸고 깜빡깜빡 시켜먹는 힘은 메뉴 중 하나이지만 아이들 건강을 챙기면서 오늘은 정육점에서 육회거리를 사와서 육회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육회는 어디야? 지방과 근막이 적은 부위의 고기로 육회를 만듭니다.우선 육회는 신선도가 생명!!

쇠고기 육회 부위는 도가니, 도가니, 보섭살, 목살, 채끝등 구입하십시오.슈퍼의 경우는 직접 보고 사지만, 정육점을 이용하므로 육회 거리를 이용하십시오.~~~하면 그날그날 소고기 육회 부위 중 하나를 손질해주셨습니다.

오늘은 오징어를 데리고 왔습니다!!

소의 핏물을 빼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넓게 육회를 담으시면 됩니다.저는 600g정도 사왔더니 빈용기 2개가 모자랐어요 ㅎㅎ 대충 150g 2개 300g 1개로 나눴던 것처럼
육회는 아까 버무려 먹으면 맛있잖아요오전에 산 육회거리 핏물을 제거하며 김치냉장고에 신선하게 보관

그리고 저녁에 아이들과 함께 육회로 한 끼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오늘은 고기만 먹자!

지방도 적게 썰 때 질기지 않게 썰어주어 보기에도 부드러워 보였던 쌈 고기

육회 만드는 법(양념장)

쇠고기 쌈 150g, 잣, 쪽파, 마늘, 다진 마늘 설탕 3티스푼, 간장 1스푼, 소금 한 안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후추

여기서 잠깐!육회의 거리량에 따라 양념의 양이 달라집니다.저는 150g을 기준으로 육회 양념장을 만들어 버무려 먹었으므로 제 기준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쇠고기의 양에 따라 양을 더하거나 빼거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탕 1티스푼과 다진 마늘을 넣어 주물럭거리는 연육작용과 냄새를 없애 너무 오래 주물러서는 안됩니다. 손에 열기가 육회에 닿으니까요.(여기에 맛술을 넣고 주물러도 되지만 맛술이 없을 정도로 신선하고 냄새가 없으므로 패스)

신선도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니까 냉장고에 넣고 햄페를 썰고 있는 동안..(웃음)

육회에 배가 빠지니까 허전하네요

어찌나 배가 고픈지... 일단 배를 하나 사와서 채썰어서 접시에 올려놨어요.

노른자도 빼서 냉장고에 넣어둔 육회 밑간내기

간장1스푼, 설탕2티스푼, 소금한모금, 마늘, 후추, 토닥토닥 섞어가면서 참기름 1스푼을 넣어 마무리!!
깨소금을 넣고 무치면 간단하게 요리가 되는 육회무침이 완성됩니다 어렵지 않은 육회양념입니다. 맛은 어때요!!
살며시 채썬 배 위에 동그랗게 굳은 육회!! 참기름의 고소함이 쏙 들어간다면 입안에서 침이 고이거든요...

 

 

 

 

 

 

 

 

 

 

 

 

대마늘도 올리고...쪽파도 살랑살랑 걸치고 예쁜 플레이팅까지~~ 음식점에서 먹는 양이 적어 귀한 육회가 아닌 집에서 끓여먹는 푸짐한 육회가 완성되었다.죠~~

삼겹살 600g 한 근에 3만원에 구입하셨거든요7500원 150g 육회가 완성되었습니다. (웃음)

노른자의 노른자 끈을 따서 노른자가 찢어져버렸거든요...따지도 못할 상황..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
우리 집 냉동고에는 잣도 있고 잣도 으깨서 넣으면 이런! 게다가 식당에서 먹을 육회가 다 됐어요.
작은애가 안 먹으면 육회 구워주려고 했는데 육회를 먹더라고요우와 대단해!!

날것을 먹지 않기 때문에, 작은 아이는 회를 먹지 않거든요.당연히 육회도 그럴 줄 알았는데 내일 아침에는 육회비빔밥 먹고 싶다고 하니까~가족 모두가 먹는 육회, 자주 집에서 만들어 먹는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