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양말을 같이 뜨는 마리 언니 양말통을 3년째 하고 있어요양말을같이짜는것도좋지만아주도움이되는생활정보,생활정보를많이받으시길바랍니다.많은 선배님 어머니들부터 어린 분들까지 같이 있거든요.
스타우브 냄비에 빠진 것도 양말방 가족을 통해서였습니다.그리고 망삭의 몽콘떼를 알게 된 것도 그렇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비가 너무 좋다고 추천을 받아서 샀는데 정말 많이 쓰는 거예요최근에 할인해서 하나 더 샀어요. 남편이 이 사실을 알고 있을지 모르겠어요!
양말방 라떼사랑 님이 몽콘테를 추천해주시고 거기에 딱 맞는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알려주셨습니다.
지난번 풍년 몽콘티 문장 이후, 여러분이 레시피를 물어보셔서 라떼아이 님께 여쭤본 후 여기에 올리겠습니다.
오마이갓, 많은 분들이 순두부찌개를 즐겨 끓이는데 직접 끓이면 싱거워서 다 담근대요.저도 정말 좋아하는데 같은 이유로 신혼 때 이후로 거의 만들어본 적이 없어요
근데...!!!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알려줬던 친구들도 다 엄지 척이었어요.정말 그냥 따라만 해도 기가 막힌 순두부찌개를 만들 수 있어요.
1-1. 순두부물빼기(필수!) 1-2. 쇠고기 양념 해두기(다진 고기, 참기름, 마늘, 후추, 미림) 2. 양념 : 참기름, 다진 마늘, 고출분액젓 1큰술, 볶은 쇠고기 2큰술 3. 끓인다 : 순두부 버섯안주 멸치육수 200ml 끓이면 대파 노른자
1-1. 순두부, 물빼기, 순두부팩을 칼로 배를 가르고(살짝 찔러 비닐만 그~) 갈라진 면을 내려 통에 담아 냉장고에 그대로 넣어 둡니다. 한두 시간 지나면 물이 아래로 빠져요. 밍크밍크 밍크찌개가 안되게 하려면 필수입니다.
1-2. 소고기 양념 : 간소육에 참기름, 마늘 약간, 후추, 미림을 넣고 볶습니다. 이대로 냉동고에 넣어 두면 냄새도 없고, 여기 저기 사용하기 편합니다. (주먹밥, 떡국고명, 김밥 등)
2-1. 양념장:(참기름, 마늘, 고춧가루, 젓갈) 1큰술, 소고기볶음 2큰술 섞습니다. 액젓에 참치 액체를 쓰면 의외로 맛있어요.
2-2. 끓이기 : 냄비에 순두부를 넣고 버섯 한줌을 넣고 멸치육수 200ml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부글부글 끓입니다. 파 넣고 마지막에 노른자 토닥토닥 이것으로 끝입니다. 한 20분 정도 끓여야 간도 썰고 맛있어요.
<여기서부터는 추가주 교체>
순두부찌개 1. 순두부찌개를 되게 좋아하는데 제가 끓이면 되게 싱거워요 요즘 다담을 많이 하는데 순두부찌개 많이 끓이는 분한테 배웠어요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양 두 배 가지고 해봤는데 그것도 괜찮더라고요.
사진의 냄비는 풍년 PNN 몽콘테라는 상품입니다. 미니 주물입니다만, 위의 레시피가 바로 저 냄비 주문 제작 용량입니다. ㅎㅎ 인덕션에 뚝배기가 안 돼서. 여기 이사 와서 거의 5년 동안... 찌개를... 스텐 냄비에 먹고 싶지 않아 그래서 레시피를 알려줬던 라떼 사랑 님이 같이 추천해 주셨어요.사이즈가 딱 좋고 가격도 싸고 예뻐서 정말 좋아요.
https://blog.naver.com/artknitting 제가 잠시 스타우브에 빠져서 사이즈별로 하나하나 샀고 요즘은 인덕션위에 무쇠친구들이 사이좋게 밥을... blog.naver.com '몽콘테나베 리뷰'는 이쪽입니다. 내용은 별로 없지만 만들어 먹은 음식이 몇 개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먹었던 몽콘테 음식... 자주 만들어 먹는데 이제 사진을 잘 남기지 않네요. ^^
맛있는 건 같이 먹읍시다. #순두부레시피 #찜레시피 #풍년몽콘티 #주방용품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